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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산업동향] 자율주행 자동차 발전을 위한 해외 자동차 정책 동향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19. 1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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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율주행의 대표 아이콘이 된 우버가 연초 화두다. 외신을 통해 접하는 수많은 소식만 들려도, 기존 자동차업계의 긴 패러다임을 흔들어도 남을 만큼 위력적이었다.해외여행자도 한 사람의 우버서비스를 위한 극찬의 초색일 뿐 불만은 거의 들리지 않는다.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이자 영화 속에서 나 본 미래 세계의 한 장면이었던 자율 주행 자동차는 그렇게 우리 곁에 오고 있다. 현재, 미국, 영국, 독일에서는 민간을 중심으로 기술개발중이며, Japan과 중국은 행정부 표준으로 이끌고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지내고 있는가. 이것이 현실의 최초인가 싶을 정도로, 매우 기초적인 레벨을 친국어과인지는 되어 있지 않다. 스마트 자동차 기술 수준은 미국의 약 78Percent가량 지연되자 특히 자율 주행 자동차 산업과 기술의 발전을 위한 표준화된 법제와 가이드의 지원은 시작 단계이다. 무엇보다 자율주행은 사람이 직접 이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새로 기술 도입에 이미 해롭지 않은 수준까지 품질과 안전이 선행돼야 하고, 만약 문제가 생겼을 경우 법적 대책입니다와 관련된 보험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과정도 갖춰져야 한다. 주요 행정부가 이처럼 복잡한 문제가 산재한 신산업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시장 선점에 과잉 인선을 한 것은 자율주행자동차에서 촉발하는 변화가 가져올 우리 사회 전반의 변화가 경제적 이익 이상의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우리는 점점 뒤처지고 차이과잉갭을 만회하기 위해 천문학적인 비용을 투입해야 한다. 하루빨리 정부 차원에서 흥미를 기울여 줄 것을 주문하는 물적 증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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